์ด๋ฒ ํ๊ธฐ์ ์ปดํจํฐ๊ทธ๋ํฝ์ค๋ผ๋ ๊ณผ๋ชฉ์ ์๊ฐํ๋๋ฐ
๊ต์๋์ด window ๊ธฐ์ค์ผ๋ก๋ง ์ค๋ช ์ ํด์ฃผ์ ์
Mac์์๋ ์ด๋ป๊ฒ openGL์ ์ฌ์ฉํด์ผ ํ๋์ ๋ํด ๊ธ์ ์ ์ด๋ณด๊ฒ ๋ค.
[Mac M1 Air ๊ธฐ์ค]
1. Xcode ์ค์น ๋ฐ ์ด๊ธฐ
'Create New Project' ์ ํ
2. Commnad Line Tool ์ ํ -> Next
3. ํ์ผ ์์ฑ
Product Name์ ํ์ผ ๋ช ์ ๋ ฅ
Language๋ c++๋ก ์ค์ ํ Next
ํด๋๋ ์ํ๋ ๊ณณ์ผ๋ก ์ค์ ํ ํ Create
4. Framework ์ถ๊ฐ
Frameworks and Libraries ๋ด์ + ๋ฒํผ์ ์ ํํ์ฌ
OpenGL.framework๋ GLUT.framework๋ฅผ ์ถ๊ฐํด์ฃผ๋ฉด ๋๋ค!
5. ์๋ ํ ์คํธ ํด๋ณด๊ธฐ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OpenGL/OpenGL.h>
#include <GLUT/GLUT.h>
void drawSquare(){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Begin(GL_POLYGON);
glVertex3f(-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5, 0.5, 0.0);
glVertex3f(-0.5, 0.5, 0.0);
glEnd();
glFlu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 argv[]) {
glutInit(&argc, argv);
glutCreateWindow("Test");
glutDisplayFunc(drawSquare);
glutMainLoop();
return 0;
}
๊ฐ๋จํ๊ฒ ์ฌ๊ฐํ์ ๋ง๋ค์ด๋ณด๋ ์์ ์ด๋ค.
์ด ์ฝ๋๋ฅผ ์คํํด์
๋ค์๊ณผ ๊ฐ์ ๊ฒฐ๊ณผ๊ฐ ๋์ค๋ฉด ๋ ๊ฒ์ด๋ค.
(์ถ๊ฐ์ ์ผ๋ก)
์ด๋ฐ warning์ด ๋จ๋ ๊ฒฝ์ฐ์๋,
#define GL_SILENCE_DEPRECATION
๋ฅผ ํค๋ ์ด์ ์ ์ฝ์ ํด์ฃผ๋ฉด ๋๋ค.
#define GL_SILENCE_DEPRECATION // warning๋ค ์์ ๊ธฐ ์ํด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OpenGL/OpenGL.h>
#include <GLUT/GLUT.h>
void myDisplay(){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Begin(GL_POLYGON);
glVertex3f(-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5, 0.5, 0.0);
glVertex3f(-0.5, 0.5, 0.0);
glEnd();
glFlush();
}
int main(int argc, char* argv[]) {
glutInit(&argc, argv);
glutCreateWindow("Test");
glutDisplayFunc(myDisplay);
glutMainLoop();
return 0;
}